보통의 살림/오일한스푼 식초두방울

오쿠라 요리 - 집에서 아보카도 나가시소멘 파티로 즐긴다.(아보카도 효능)

2021. 6. 28.

maruko

가나자와 거주, 쥬얼리 제작자. 유튜브 채널에서는 일본 도시락 만들기및 가나자와 풍경 기록중입니다. 🍱

오쿠라 요리 - 집에서 아보카도 나가시소멘 파티로 즐긴다.(아보카도 효능)

오쿠라 요리 - 집에서 아보카도 나가시소멘 파티로 즐긴다.(아보카도 효능)

 

 

 

아보카도를 즐겁게 먹을 수 있는 요리에는

무엇이있을까?

아보카도 나가시소멘


 

아보카도와 소면이 이렇게 잘 어울리는 줄은 몰랐습니다. 최근 다시 샐러드 등에 첨가해 조금씩 먹고 있는 아보카도. 요 몇일전에는 누카도코

속에 푹- 넣어 아보카도 누카즈케도 성공했는데요. 짭조름한 맛 뒤에 아보카도가 씹히며 느껴지는 부드러운 맛이 누카도코 특유의 짠 맛을 희석시켜 주는 정말로 궁합이 잘 맞는 조화였어요. 

 

금액도 금액인지라 매일매일 먹을 수는 없지만, 사온 녀석을 한번 자르면 반쪽씩은 매번 섭취할 수 있도록 하고 있어요. 과거 자궁수술을 했을때에도 그랬지만, 담당 주치의 선생님께서, 앞으로는 동물성 지방 말고 아보카도같은 식물성 지방을 섭취하는게 좋을거라고 저에게 조언을 해주셨었는데요. 잘 지켜지고 있지는 않지만 (눈물) 요즘 건강을 관리하며 다시한번 몸에 섭취하는 영양분을 꼼꼼히 체크하게 됩니다.

 

 

 

아보카도의 효능

 


 

인터넷 검색을 하다가 아보카도의 효능의 여러가지가 기재된 사이트를 발견해서 링크 함께 고유해요.(https://gradium.co.kr/avocado-benefits/#%EC%95%84%EB%B3%B4%EC%B9%B4%EB%8F%84_%ED%9A%A8%EB%8A%A5) 이 사이트에 기록된 바에 따르면 아보카도 100그램에는 무려 20개가 넘는 영양소가 들어있었어요. 비타민 A,K,B1,B2와 칼륨 엽산 등. 또 탄수화물 9프로의 양 속에서는 7프로가 섬유질, 나머지 2프로만이 탄수화물이라 외국분들도 운동하거나 다이어트할때 드시던 샐러드속 아보카도가 가득한 이유를 더 알게되는 것 같아요. 지방산 함량이 많아 칼로리가 높은 식품 중 하나이지만, 단일불포화 지방산으로 과도하게 섭취하지 않을 경우엔 

오히려 나쁜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이 되는 지방산이라고해요.

 

세포재생에 필수적인 임산부에게도, 혈압개선에 뛰어난 칼륨과 시력 개선에 좋은 루테인 등. 마냥 버터처럼 부드럽기만해서 한편으로는 지방 덩어리라고까지 생각되었었던 아보카도는 항암 효과가 들어있는 천연 식물성 화학물질도 들어있다지요.<더 자세한 아보카도의 효능은 위에 링크한 원본 사이트에서 참고하세요!>

 

 

 

오쿠라 요리 - 집에서 아보카도 나가시소멘 파티로 즐긴다.(아보카도 효능)

 

반통으로 잘려진 대나무 속 물이 흐르고 또 그 누군가가 저 위에서부터 소면을 한덩이씩 담그어 떨어뜨리기 시작합니다. 소소하게 일본 영화나 드라마. 또 여행에 가서 눈으로 보기도, 직접 경험한 일이 적지 않으실텐데요, 밖에서 캠핑가서 먹을때에는 그렇게 먹는 경우가 많지만, 집에서는 요즘 어렵지 않게 구할 수 있는 나가시소면 기계를 이용하여 재밌는 한끼 식사가 완성됩니다. 

 

매년 판매하는 일곱가지 색상 소면(いろいろそうめん)을 또한번 구매해서 절반씩 사용, 대부분의 색깔을 섞어 물에 삶아주었어요. 2분정도를 삶고나서 찬물에 식히며 씻어줍니다. 면삶는것은 남편이 도와주었어요. (자세한 기록은 새로 업데이트된 유튜브 채널 영상을 확인해주세요/게시글 하단에 첨부하겠습니다/)

 

 

 

 

 

오쿠라 요리 - 집에서 아보카도 나가시소멘 파티로 즐긴다.(아보카도 효능)

 

오랜만에 꺼낸 브루노의 나가시소멘 기계예요. 벌써 시간이 흘러 작년 그맘때즈음의 계절이 돌아왔어요. 일본엔 정말 다양한 모양의 나가시소멘 (물에 소면을 흘려보내 먹는 소면요리) 기계가 판매되고 있는데요, 사이즈도 그 모양들도 모두 달라서 미끄럼틀처럼 생겨 지그재그로 길게 흘러내려오는 조금 큰 사이즈부터. 사진과 같이 2~3이까지 넉넉하게 즐기며 먹을 수 있는 조금 작은 사이즈의 나가시소멘 기계도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둘이서 먹으면 배부르게 잘 먹을 수 있는 것 같아요.

 

중앙의 상단 트레이에는 여러가지 곁들일 요리들을 간단하게 올릴수가 있어요. 취향에 따라서 튀김류, 절임 혹은 조림류들을 올려도 좋을 것 같아요. 저희는 대부분 흘러가는 소스 물에 추가해서 넣을 야채들을 담아두었습니다. 생각해보니 돼지고기를 데쳐서 올려두어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

 

 

 

 

 

 

 

오쿠라 요리 - 집에서 아보카도 나가시소멘 파티로 즐긴다.(아보카도 효능)

 

비장한 모습으로 준비하고 있는 남편. 삶은 면은 대부분 남편에게 몰아주었습니다. 남편은 정말 면요리를 좋아해요. 일본사람이라 그런지 소면, 소바, 우동 등등. 고맙게도 맛있게 잘 먹어주고있는 누카즈케 절임도 한켠에 쓱쓱- 잘라 접시에 올려놓아주었어요.

면의 왼쪽에 있는 잘려진 아보카도는 역시나 누카즈케에 절인 아보카도절임인데요, 은은하게 짭조름한것이 면과 함께 먹으면 또 그렇게 잘 어울릴수가 없습니다. 아보카도를 누카도코에 넣어 절이는 누카즈케 만들기는 몇일전 업로드된 유튜브 영상에서도 공개되었어요.

 

 

 

오쿠라 요리 - 집에서 아보카도 나가시소멘 파티로 즐긴다.(아보카도 효능)

 

 

다시한번 이야기하지만 아보카도와 소면의 조화는 정말 너무나도 잘 어울립니다. 목에 휙휙 넘어가는 여름철 정말 강력추천 면 메뉴예요. 나가시소멘 기계가 없으시더라도, 트레이위에 삶은 면과 이것저것 재료를 세팅하신 뒤, 아보카도 접시안에 담긴 소면츠유에 면을 푹- 담그어 후루룩 드시면 새로운 경험이 되실거라 믿습니다. 

 

 

 

 

 

 

아보카도 나가시소멘 파티 영상의 기록은 아래의 영상을 확인해주세요💬

"유튜브 채널 도시락이 있는 생활"

 

반응형
m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