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나자와정보/가나자와 볼거리¦金澤旅行

가나자와 돈키호테에서 느긋하게 쇼핑하자(가는방법&특징)

2024. 2. 6.

maruko

가나자와 거주, 쥬얼리 제작자. 유튜브 채널에서는 일본 도시락 만들기및 가나자와 풍경 기록중입니다. 🍱

가나자와 주요 관광지에서 가장 가까운 돈키호테는

니시이즈미에있는 메가돈키입니다.

일본여행 왔는데, 그것도 가나자와에!

어쩐지 일본여행가면 꼭 가봐야한다는 돈키호테를 찾아볼수가없네~ 하시는 분들 많으실거에요.

거두절미하고 결론만 말씀드리면,

* 관광객들 득실거리는 곳에는 없다!

* 지모토들 사이에서 현지인처럼 쇼핑할 수 있다"

* 레지에서 바코드사기 당할 일이 없다.

위와같은 , 가나자와 메가돈키 한곳을 소개해드릴까합니다.

가나자와시내에는 총 3곳의 돈키호테가 있어요.

하나는 서쪽 바다방면의 돈키호테, 또 하나는 동쪽,

그리고 마지막으로 관광지에서 가장 가까운 남쪽에 있는 돈키호테입니다.

오늘은 후자쪽인, 가나자와 역으로부터 남쪽, 미나미쪽에 위치한 돈키 소개를 해드릴까해요.

가나자와 관광시 가장 가깝게 도달하실 수 있는 거리이며, 관광지로부터 걷는거 좋아하시면 걸어서도 가실 수 있습니다.

가나자와의 필수 관광코스인 3대 차야가이인 히가시차야, 가즈에마치를 이어 바로 "니시차야가이"가 이 방면에 있습니다.

사실 자주 차를 타고 자주 진입하는 방향이기도 해서

도로변에 뭐가있는지 눈감고도 알 수 있는 곳이예요. 그래서 더 구체적으로 설명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코린보 카타마치에서 끝자락에서 (H&M을 오른쪽에 두고 쭉 걸어가면)

사이가와 오오바시(강에있는 민트색 다리)를 건너면

가나자와 3대 찻집거리중 하나인 니시차야가이가 나옵니다.

히가시차야와 카즈에마치는 같은 동쪽에 묶여있어서 함께 방문하기 쉬우시지만,

니시차야가이까지 다녀오시는 분들은 거의 없으시더라구요.

쉽게 말해 히가시차야&가즈에마치가 우리나라 종각역에있는것이라면,

니시차야는 북촌정도에 위치하고 있다고 생각하시면 되요.

이해 쉽죠? ㅎㅎ

아무튼, 제가 오늘 소개해드리는 가나자와여행시 방문하기 쉬운 가까운 돈키는

이 니시차야가이 방향에 있기때문에, 함께 두루두루 다녀오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가는 방법 &장,단점

◤가나자와 주요 관광지에서 가장 가까운 돈키호테는 니시이즈미에있는 메가돈키입니다.

(가나자와역~카타마치 사이에서 44번, 48번 버스를 타시면 갑니다)

> 가나자와역에서 오미초시장을 지나

코린보 도로에서 니시차야가이쪽(버스정류장:히로코우지) 을 지나 얼마안가 첫 우회전 하면 가나자와 고교 지나 니시이즈미역

버스 44번 & 48번 (西泉(石川県)니시이즈미역 하차 걸어서 5분이내)

( 다른 버스도 있지만 코린보에서 접근하기 가장 쉽고 관광지및 명소, 유명가게와 이어진 라인으로 많은 버스인 40번대중 두대만 소개합니다.)

44번 정류소 정보 보기  (https://www.navitime.co.jp/bus/route/00050423/)

48번 정류소 정보 보기 (https://www.navitime.co.jp/bus/company/00001184/route/00050640/?from=bus.company.route

[48]金沢駅-松任駅北口[北鉄金沢バス]のバス時刻表 バス停一覧 - NAVITIME

www.navitime.co.jp

기왕이면 이 어플 하나 다운 받으세요!

가나자와역에서 바로 가고 싶으시면 82번을 타시고

니시이즈미에서 내리십니다.

하지만 오늘 포스팅에서는 44,48번 기준으로 알려드릴게요!

◤버스비용 편도 240엔 / 카드는 가나자와시내에서 사용하는 ic카드만 사용가능함

(날 좋고 걷는거 좋아하시는 분들은, 니시이즈미점 돈키에서 걸어서 역이나 , 코린보방향으로 다시 돌아오실 수 있습니다.)

장점:
일반 시민들의 (동네사람들) 이용이 거의 90프로 이상이라 관광객들이 몰려 기다리는 경우 거의 없습니다.
90프로 이상이 아니라 그냥 100프로정도이려나요. 평일에 가시면 마트 빼고는 정말 널널~ 합니다.
(어쩌다 두세명 계산대에 서있음/면세때문에) 전체적으로 분위기가 동네 홈 센터 분위기에 가까워요.
단점 :
관광지 코앞에 있지는 않습니다.
관광객 위주가 아니라 동네 주민 장사다보니 물건 더찍는 사기급 레지직원의 모습은 보기 힘들어요.
반대로 외국어 사용에 약할 수 있으니, 간단한 일본어사용이나 번역기정도는 사용하시는게 좋아요.

코린보/카타마치 메인 도로에서 44,48번 버스를 타시면 위의 빨간 줄대로 이동합니다. 큰 도로로 쭉쭉 버스가 달리기 때문에

길 잃어버릴 일은 없어요. 쭉- 직진하다가 우측으로 한번 꺾어서 좀 달리다보면 돈키 도착!

역과 역 사이는 고만고만 한 주택지들이다보니 그리 멀진 않습니다.

원래 코코이치방카레인데 편하게 코코이치라고 불러요

자, 그럼 전의 지도에 좀더 구체적으로 표기를 해본 이미지로 바꿔볼게요.

맵의 윗쪽이 코린보쪽이고, 파란 강물을 건너서 초록색 가볼만한 곳들, 참고가 될만한 곳들을 별도로 표기해봤어요.

즈이움, 세븐일레븐, 가나자와고교가 포함된 빨갛게 표기해둔 도로 보이시죠?(가로로)

저 구간이 정말 짧아요. 버스 안에서 둘러보시면 바깥에 다 보이실거에요.

그리고 지도에는 표기를 놓쳤는데, 가나자와고교와 세븐일레븐 사이에도 스기약국(스기약쿄쿠)가 있어요.

안내방송에도 나오니 , 참고하세요.

그럼 초록색으로 표기한 곳들을 상세하게 설명해볼게요.

◤ 갔다온 보람 느낄 수 있게 함께 들러볼만한 곳은?(맵에 표기한 초록색)

◾️가나자와 관광명소 3대 찻집 거리중 하나인 니시차야가이
일단 코린보/카타마치에서 작은 다리를 하나 건너야해요. 다리를 건너 조금만 더 이동하면 사거리가 바로 나오는데,
오른쪽 건너편쪽으로 이동하면 니시차야가이, 왼쪽 건너편을 보면 바로 이 건물이 보이죠 ▼▼
가나자와 카페-아플때 가고싶어지는 니시차야가이 근처 薬屋カフェ쿠스리야카페
아무튼 이 사거리에서 돈키를 가려면 일단 직진! 코린보에서 버스타셔도 여기선 직진합니다.
니시차야에서 제가 자주가는 카페는 이전에 포스팅한적도 있어요.
니시차야에 가신다면 참고해보세요. 아마 제일 유명한 곳이라
한번쯤은 들어가실거라고 생각해요.

◾️가나자와 잡화점 즈이움
북 카페 및 런치 레스토랑이 있으며 감각있는 인테리어 소품 잡화점. 지하는 북 카페, 1층은 잡화점, 카페로비, 다이닝이 있음.
가나자와에서 명성 높은 잡화점이며,
일본 싱글, 주부들에게 인기있는 감각적인 식기, 주방 잡화들이 모여있음.
런치는 11시30분부터 예약 없이 방문시는 조금 기다려야함.
화요일 휴무
지하 북카페 : 편하게 방문 가능
(본점은 노노이치점으로 대부분 가구를 관리.)
버스탔을때 오른쪽 지대에 보임.
◾️히가시차야에도 있는 "무라카미카페"의 본점이 근처에!
가나자와 와가시로 유명한 무라카미 카페 분점은 역 주변 크로스게이트 、히가시차야 등,
유명 관광지에 두루 분포되어있는 인기 가게입니다. 그리고 본점은 바로 돈키 근처에 있어요. 본점에서만 드실 수 있는 메뉴들이 풍성하고, 대부분 밥 식사가 아닌, 디저트,여름엔 팥빙수 등 분위기라고 보시면 됩니다.
돈키에서 걸어서는 체감상 20~30분정도 걸릴 수 있습니다.

◾️이시카와현민의 소울푸드 라멘인 "8ラーメン”하치방라멘
泉ヶ丘店
石川県金沢市泉野出町 4-3-32

◾️나 죽어도 스타벅스는 한잔 마셔야겠다 싶으시다면 스타벅스 아리마츠점

石川県 金沢市 有松3-3-36
* 참고로 , 날다람쥐, 친칠라 같은 귀여운동물을 보고싶으시다면
스타벅스 건너편에 "아미고" 라는 펫숍이있어요. 여기 동물친구들 엄청 귀여우니,
(저도 모리 모찌 간식,밥사러 자주가요) 보세요.
(닌자사원 제외)

처음 오시는 분들은 "하치방라멘이 뭐지? 인터넷에서 본적 없는데, 무라카미 카페본점은, 즈이움은 또 뭐지?"라며

온라인상에서 많이 본 적 없는 낯선 이름과 정보들에 그냥 무심코 지나치실 수 있는데요, 고리타분한거 말고,

실속있게 여행하고 싶어하시는 한국분들 입장에서 생각해보고 이 글을 작성하고 있어요.

제 블로그에서만 보실 수 있는 가나자와 시내 찐 정보이니. 여행 계획시 한번 검토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동시간도 있고, 온전히 가나자와 여행 오신 분들께만 추천해요.

만약 제 친구들이 이시카와현에 방문했을때 절대로 데리고 갈만한 인기스폿이라는것을 알아주세용,😀

메가돈키 니시이즈미점

〒921-8043 石川県 金沢市西泉4-11

운영시간 오전 8시 ~ 자정

메가돈키 니시이즈미점은 관광지에서 가장 가까운 돈키호테이며 메가돈키 건물입니다.

- - - - - - - - - - - - - - - - - -

★가나자와역에서 갈때 82번

★코린보에서 갈때 44번 48 번(가나자와역 반대방향)

맵은 건물 중간중간 벽에 붙어있구요.

쉽게 1층은 마트가 메인이고

꽃집, 작은 푸드코트, 작은 커피숍, 파칭코 , 사이제리아, 맥도날드 ,빵집 등 입점해있어요.

2층은 생활품, 가전제품, 큰 다이소 , 장난감,

핸드폰 케이스 , 작은 전자제품, 등등등등.

미용품들도 모두 2층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참고로 1층 마트 계산대쪽 밖에 이벤트 상품 및

약국과 미용품 파는곳이 있으니

2층과 1층 모두 돌아보시는 것 추천해요

*면세는 2층 계산대에서*

방문하신분들의 면세 이용 기준은 다음과 같아요.

요 푯말이 정말 찾기 힘들정도로 잘 안보이거든요.

레지 벽면 바닥쪽에 숨어 붙어있거나 (웃음)

이런식으로 숨은 그림 찾기처럼 붙어있어요.

사이제리아랑 약국, 미용품 파는곳은 이런식으로..

로컬 커피숍과 작은 푸드코트의 모습입니다.

이쪽은 자녀들 있는 분들이 많이 가는 편인 것 같은데, 그래서 그런지 저는 잘 안가게되요.

근데 커피숍은 한번쯤 가보고싶더라구요--!

맥도날드도 보이구요

여기 빵집의 빵 꽤 자주 사는데 맛있어요

마트는 정말 현지주민들로 늘 북적입니다.

간단히 찍어본 마트모습

다이소는 2층에 있어요.

꽤 크니 둘러보실만합니다.

그리고 다이소 앞에는

자동차 굿즈 파는 곳도 있어요.

시쿠지리이치 코너도 필수 확인입니다^^

여기 잘만 건지면 원하는 상품 정말 저렴하게 구매하실 수 있어요.

시쿠지리이치 코너는 메가돈키의 바이어가

왕창 사들여버린것들을 싸게 파는 공간이라고 보시면 되요.

도시락통 +가방+오니기리케이스(+만드는 틀 도구) 포함

2200엔에 판매하는데 저는 한참을 고민했어요 ㅎㅎ

자전거나 캠핑 용품 파는 곳이 있습니다.

캠핑 용품은 오쿄즈카 무사시 홈센터를 추천하는데

조만간 업데이트 할게요^^

저는 캐릳터나 장난감 코너를 꽤 좋아해요.

남녀노소 할 것 없이 사람들이 모이는 곳이기도.

특히 빤츄 우사기 캐릭터 머리빗 보고 비명을 질렀어요 ㅜㅜ

엄청 인기죠

캐릭터 상품들, 가전제품들 등등

사진에서 느껴지시나요? 붐빌 주말 오후에 방문했는데

널널하지요. 거의 100 %주민들이 방문하니,

여기 오시면 정말 3시간도 천천히

차분하게 쇼핑하실 수 있습니다.

동네 장사라, 요즘 때마다 들리는

레지에서 직원이 고의적으로 중복으로 찍는 일은 거의 없어요. 그래도 영수증은 기본적으로 확인하시는게 좋겠지요^^

처음 가시면 캐셔 찾는데 힘드실수도 있어요 ㅎㅎ

대부분 코너명이나 계산대 어딨는지는 천장에 붙어있는

푯말 보시면 쉽구요.

다이소 앞 자동차 굿즈 파는 곳도 있으니,

(귀여운 핸들 커버, 의자커버 등) 침고하세용

돌아올때는 어떻게(?!!)

걷기 혹은 버스타기

짐 가득 들고 가나자와 역까지 되돌아가실때에는

버스타고 온 길 고대로 돌아오실때의 도로에

반대편 정거장을 이용하시면 되요.

아래와 같이 두가지 경우를 나눠서 작성해봅니다.

짐이 많을 경우 버스 타시는것 추천드립니다.

혹은 근방에 우체국이 있는데(버스 타고 왔던길에 우체국이 보여요) 구매하신게 너무 많으면

국제 택배로 보낼 수 있는 짐는 집에 보내두셔도 좋을 것 같아요^^!

참고로 돌아오실땐 왔던 길 그대로 걸어오시면 다시 코린보/카타마치 쪽으로 되돌아가시구요.도중에 우체국도 있습니다.

82번을 타시면 다른방향으로(가나자와 동쪽출구쪽 닛코호텔과 ANA사이 큰 도로) 가나자와 역에 도착해요.

82번 타는 곳은 메가돈키 사거리에서 DIA라는 맨션이 있는데 맨션을 마주보고 왼쪽 도로에 버스 타는 곳이 있습니다.

짐이 적을 경우

돌아오는길에 주변 볼거리 상점에 다녀오시는 것

추천드립니다. 특히 즈이움이요

지하 책 카페가 릴렉스되고 무척 좋습니다 ^^

커피한잔 하시면서 이런저런 일본 서적 무료로 관람하실 수 있어요.

식기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