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통의 살림/도시락 만들기

일본도시락브이로그 - 오쿠라 레시피+ 돼지고기덮밥 "부타니쿠동"

2021. 6. 14.

maruko

가나자와 거주, 쥬얼리 제작자. 유튜브 채널에서는 일본 도시락 만들기및 가나자와 풍경 기록중입니다. 🍱

일본도시락브이로그 - 오쿠라 레시피+ 돼지고기덮밥 "부타니쿠동"

 

2021년 6월 14일 월요일의 남편 도시락

간장소스에 볶은 돼지고기 덮밥 도시락

 

 

⚑ 미국산 돼지고기

되도록이면 일본에살면서 마트에 지극히 저렴한 일본 국산 돼지고기와 미국산 돼지고기가 있다면

미국산 돼지고기쪽을 선택하는 편이예요. ( 간장소스에 몇시간 절여두었다가 (간장+미림+설탕)신나게 볶아주었어요.

말도안되게 저렴한 고기는 제가 원하지 않는 원산지의 고기일 가능성이 커서 결정하게된 지극히 개인적인 취향이예요.💬

 

⚑ 오늘 돼지 볶음에는 양하(묘우가)를 함께 볶아요.

냉장고에 양하(묘우가)가 있길래 슬라이스로 썰어 양파대신 고기와 함께 볶아주었어요. 묘우가는 참 매력적인 향과 맛을 가지고 있는데요 직접 먹고 있어도 어떤맛인지 딱히 설명하기가 어려운 것 같아요. 특유의 향기가 있고 그리고 개인적으로는 참 좋아합니다.

일본에서 묘우가는 생으로도 잘 먹고 초절임, 혹은 미소시루에 넣거나 튀기는등 참으로 다양한 조리법이 존재해요.

한국에서는 제주도에서 그나마 쉽게 접할 수 있다고 들은 것 같아요.

 

⚑ 미니오쿠라 튀김

야채가게에서 사온 작은 오쿠라. 일반 오쿠라의 2분의 1. 작게는 3분의 1 길이였어요. 정말 작고귀여워요. 

오쿠라의 손질을 마친 뒤,  튀김옷을 입혀 가볍게 튀겨주었어요. (손질 방법은 업데이트한 오쿠라 손질 영상을 참고해주세요 ( https://www.youtube.com/watch?v=QC8AZJAwyhk )

 

⚑ 미니 오쿠라를 비롯해 미니 토마토, 그리고 단풍잎 . 계절 과일인 체리와 아보카도 등을 꾹꾹 담았어요.

초록 빛깔의 단풍 나무가 참 많은 가나자와. 가을이 되면 붉게 물들지만 지금의 계절은 무척이나 초록빛으로 반짝반짝 빛이 나고 있어요. 식재료 데코용 단풍잎을 얹어 남편의 한끼 식사를 소풍 도시락으로 분위기 내 보았어요. ⠀⠀⠀⠀⠀⠀

 

⚑ 토마토는 여름에 꼭지를 꼭 제거한 뒤 도시락에 담아야 식중독을 예방할 수 있는데요. 오늘 담은 토마토의 줄기꼭지들이 오븐에 바짝 구워져 수분이 제거되어 그대로 담아주었어요. 데롱데롱 너무 작고 귀엽죠.⠀ ⠀⠀⠀⠀⠀⠀⠀

 

 

오늘의 도시락 코디. 원래 돼지고기를 가득 볶아서 아무것도 안올리고 돼지고기 볶음만 떡- 하니 올려둘까 했는데 역시 심심한것은 무리!

작은 토마토와 큰 토마토의 붉은 색이 단풍잎 보다는 오늘의 도시락 색감을 살려주는데에 신의 한수였던 것 같아요. 왠지 보색의 데코.

보색관계인 초록과 빨강의 대치가 흥을 돋구게 하는 것 같습니다. 잘 씻은 체리 두어개도 넣어주었어요.

 

밥은 아주 얕게 깔아준 뒤, 그 위에 고기를 먼저 올리고 오쿠라 튀김. 아보카도. 그리고 기타 야채와 과일들을 올려주었습니다. 

단풍잎 한두장으로도 남편의 한끼 식사가 지루하지 않도록 힘을 주고 있는 것 같아요. 

 

김을 오리고 자르고, 도안을 출력해서 미리 준비해두고 , 귀엽고 예쁘장하게 만드는 도시락보다 왠지 건강을 더 생각하고 반찬들이나 완성된 요리들로 색감 좋게 채우는 도시락에 흥미가 더 커진 요즘.

 

물론 두쪽을 모두 왔다갔다하며 기분에 따라 남편의 도시락을 만들어 가며 유튜브 영상으로도 인스타로도 많은 분들께 공유하고 있었는데요. 일본인 주부들이 귀엽게 도시락을 만드는 이유가 아이들의 기대에 더 부흥하기 위함이거나 먹는 상대가 더 기뻐할것을 위해 계속계속 레벨업을 해갈 수 없는 , 그리고 또 주부들끼리의 경쟁구도가 되기도하는 "누가누가 더 잘하나. 잘 만드나"의 분위기때문이라고도 한다지만

지금으로썬  그저 그때 또 내가 만들고자하는 도시락에 도전하고 만들어가는게 가장 바람직한 것 같아요. 누군가의 시선을 신경쓰지않고 정말 내가 만들어가고 싶은 것들을 도전하고 만들어가는것 말입니다. 작은 토마토를 사오니 왠지 페코짱의 캐릭터 도시락을 만들어보고싶어져요.

 

여러분들은 오늘 어떤 도시락을 만들고계신가요?

 

 

 

⠀⠀⠀⠀⠀⠀⠀⠀ ⠀⠀⠀⠀⠀⠀⠀⠀⠀⠀⠀⠀ ⠀⠀⠀⠀⠀⠀⠀인스타 : kanazawa.kurashi

반응형
m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