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생활정보/잡다한 문화

사만사타바사 japan x 해리스트위드 체크원단 콜라보레이션 <사만사벨리카 J>블랙컬러

2021. 1. 27.

maruko

가나자와 거주, 쥬얼리 제작자. 유튜브 채널에서는 일본 도시락 만들기및 가나자와 풍경 기록중입니다. 🍱

사만사타바사 japan x 해리스트위드 체크원단 콜라보레이션 <사만사벨리카 J>블랙컬러

*본 게시물은 광고나 협찬, 또는 원교료를 받고 제작된 글들과는 무관한 게시물임을 알려드립니다.*사만사타바사 japan x 해리스트위드 체크원단 콜라보레이션 <사만다벨리카 J>

 

오늘은 마루짱이 요즘 밖에 나갈때 종종 데리고 나가는 사만사 벨리카 시리즈의 백을 소개해드릴까해요. 요녀석은 지난번 오다이바에 갔을무렵 다이버시티안에 있는 Samantha Thavasa Anniversary (사만사타바사 애니버서리) 매장에서 구매했었던 사만다타바사 벨라카 시리즈입니다.

정말 저 가방브랜드에는 무지하기도하고 그만큼 관심을 두고있지 않기때문에 눈에 예쁜건 그냥 어디서사든 디자인보고 뙇- 하서 가죽 , 천 해질때까지 사용하는게 습성이거든요. 그런데, 태어나서 처음으로 그동안 종종 봐왔던 사만다 컬렉션에 빠져들어 애정이 생겨나고 있는 느낌이예요.

때문에 츠모리치사토 다음으로 처음 마음에 들어오게된 브랜드가 생긴것이 , 바로 사만사타바사.

사실 이 친구를 구매하기 전에 시마무라에 갔을때에 해리스트위드와 콜라보한 작은 파우치들과 작은 토트백을 살까 고민하다가, 결국에는 다이버시티에서 발견한 이 해리스트위드 체크패턴을 그냥 지나치지 못하고, Get 하고 말아버렸습니다. 뭐 저는 워낙 금액이고 유명세같은 것에는 관심이 없고, 오로지 제가 좋아하는 스타일의 , 제가 좋아하는 취향의 디자인이나 패턴을 사버리면 그게 10원이든 얼마든 꼭 사야하는 성격이기때문에, 사만사 매장 앞에서 갑자기 멈춰선 남편이 다소 놀란 느낌 

사만다 매장 지나갈때 메인 디스플레이가 되어있는 것을 보고 발걸음을 멈춰 버렸다지요.

 

 

 

 

 

 

 

 

 

SAMANTHA VELIKA J J LARGE (HARRIS TWEED COLLECTION) - BLACK

サマンサ ヴェリカ J 大(ハリスツイードコレクション)

사만사 벨리카 J 大 / total color 블랙, 화이트, 레드, 블루, 터키석


캐쥬얼 이미지의 체크 디자인도 딱 좋은 스퀘어 형태의 숄더백으로 체인을 연결하여 사용하면 꽤 어른스러운 레이디 코디가 완성!

차분한 색상으로 정리하기 쉬운 가을 코디의 악센트가 무척이나 궁합이 좋은 해리스 트위드 컬렉션이라고 생각되어요.

패션 잡지등에도 인기리에 게재된 적이있는 사만다 벨리카 J 大사이즈의 다섯가지 컬러시리즈,

정교한 주름 디자인과 스퀘어 형상이 여성스러움을 느끼게 해주는 사만사 벨리카 J에가 최고급 트위드 직물 "해리스 트위드"를 사용한 첫 시리즈들을 만들어내버렸네요. 지금까지의 사만다 시리즈는 핸드백의 소재에대한 무늬나 패턴은 거의 찾아볼수 없을정도로 깔금한 대중적인 컬러에, 프릴이나 리본 등이 접목된 형태 자체의 사랑스러운 디자인이 바리에이션 되어 소비자들께 소개되어왔어요.

꽤 파스텔톤의 사랑스러운 컬러들을 많이 볼수가 있었죠.

(역시나 한국에 있는 사만사 매장에 깔린 상품들은 일본 디자인들과 너무너무너무너무 다릅니다. 저희나라에 들어오게되면 왜이렇게 절제되어 들어오는지 도무지 이해가 1도 안갑니다. 사만사 검색해보면 에이핑크 손나은씨밖에 안보여요 ㅠㅠ)

정말 밋밋 그 자체. (죄송하지만 사실입니다.)

한국에서는 일본 디자인이 절대적으로 보기 힘들다라는점 미리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또한 스마트스토어 해외직구나 기타 해외직구에서 종종 사만사의 일본디자인의 일부를 판매하시는 분들보면,

일본 매장에서 구매하셨을때보다 10~20만원 정도 금액이 더 붙어 판매되는 것을 볼수가있어서, 일본여행 가실계획이시거나

가실 분들께서는, 일본에 나가셔서 눈뒤집히시면서 많은 디자인 안에서 고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이번에 제가 올리는 이 벨리카 시리즈는 한국에서 판매하고있지 않습니다ㅠㅠ

더군다나 해리스트위드 원단 한정판이라 나오자마자 사려는 일본 고객분들도 예약 만발입니다.

이건 뭐 매년 있는일......

아래의 공식 홈페이지가셔서 컨셉별로 있는 사만사의 브랜드들의 제품들을 확인해보세요!

사만사타바사 공식홈페이지 http://www.samantha.co.jp/

 

실은, 체크도 , 원단도 너무 마음에 들어서, 추운 겨울이 되면, 블랙 코트나 단정한 코트에 함께 들고다니거나 매고다니면 정말 딱 좋겠다 싶어 결정하게되었어요. 개인적으로 체인을 탈부착했을때에 숄더백보다는 끈을 뗀 토트백으로써의 사용이 더 좋다고 생각되요.

제가 구매한 컬러는 사만사 벨리카 시리즈 "블랙컬러" 인데요, 뭔가 붉고 희고 노랗고 새파란 체크 줄기가 겹쳐진것이, 그 옛날 90년대 추억의 머플러 컬러같기도한것이, 마음에 쏙 든다는것.

 

 

 

 

 

세련된 체크 무늬 아이템이라고하면 ... 해리스 트위드♡

* 품절되면 그대로 끝인 콜라보 제품들 *

겨울 스테디셀러 인기 아이템이라고하면 "해리스 트위드" ! 영국 왕실 납품 트위드 원단은 고급스러운 색상의 체크 무늬가 귀엽기때문에 일본에서도 매년 인기라고 이야기할 수 있는 인기의 원단입니다.

 

사실 일본의 다양한 백화점 및 잡화, 의류 브랜드에 가게되면 종종 자주 볼수 있는 마크가 harristweed (해리스트위드)의 마크인데요. 해리스트위드는 일본내에서도 다양한 브랜드와 콜라보되어 20대부터 30대 이상까지의 젊은 여성들에게도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세련되고, 다양한 감각의 체크 패턴 원단이 또하나의 매력중 하나인 브랜드입니다.

국내에 해리스 트위드의 기본 원단 자체를 사랑하는 애호가들도 꽤 많다고 생각됩니다. 특히 남성들 수트 재킷같은경우는 매니아가 확보되어있다고 봐도 과언이아닙니다. 저도 일본 의류숍에서 쇼핑을 하다가  이상~ 하리만큼 요 매력적인 체크로 구성되어있는 가방이나 머플러들이 있는쪽에 가면 꼭 해리스트위드 원단으로된 콜라보 제품들이곤 했습니다.

대표적인 예로, earth (music & ecology) 와 함께한 콜라보가 일본 젊은 층 사이에서도 화제가 되었었죠. 기타 저희나라에 비해서는 많은 브랜드들과 협업하여 제품을 내기때문에 굉장히 적극적으로 콜라보에 임하고 있다고 생각이 듭니다. 전체적인 느낌이 너무 좋아서 확인해보면, 해리드 특유의 라벨이 붙어있곤 했어요. 해리스 트위드 원단은 매년 바뀌고 있기때문에, 재 판매가 없는 경우가 대다수입니다.

 

 

해리스 트위드 원단 스코틀랜드의 해리스 지방에서 대자연의 색에 물들어 버진 울을 손으로 짜는라는 옛 전통과 기술로 만들어지는 섬유

 

 

 


 

 

도쿄 오다이바 다이버시티

Samantha Thavasa Anniversary 점

(사만사타바사 애니버서리 점)

한창 오다이바 다이버시티를 활보하고 있을때즈음, 간판은 쳐다보지도 않고, 눈에 들어오던 너무나 예쁘고 귀여웠던 체크 패턴의 백들. 더군다나 소재자체도 도톰한 트위드 원단으로 전면 덮여있었기때문에 (옆면제외) 디스플레이 된곳으로 발걸음이 향할 수 밖에없었어요.

살짝살짝 눈으로 보고있을때즈음, 상냥한 직원분이 오셔서 하나하나 착용해보시라며 추천해주시더랍니다. 괜히 살지 안살지 모르는거 끈 꺼내고 메보고 거울보며 그러고 서있기 싫어서 눈으로 대충 감으로 알수있는 부분을 머릿속으로 추려내고 있었죠.

결국에는 너무 귀여운 녀석들이라 작은 사이즈부터, 큰 사이즈까지 (디자인은 모두 다름) 다양하게 거울에 잠시 대본뒤에,

아... 정말 이렇게 발걸음이 멈추기도 힘든 성격인데, 어쩌지, 어쩌지, 고민하다가 큰맘먹고 선택했습니다

처음부터 끝까지 저희를 도와주셨던 직원분, 나중엔 성함까지 여쭤봤는데 잊어버린건 내 큰 실수. 뭐 일본의 서비스업 서비스가 대부분 그렇지만, 정말 저희가 안보일때까지 밖으로 나와 그대로 서서 아이컨텍하며 마중해주시고 인사하시고 있는 모습을 보면 누군가는 부담스러울지 모르겠지만 그녀가 우리에게 마지막으로 해줄 수 있는 서비스 인사이므로 몇번이고 돌아보며 꾸벅 꾸벅 인사를 했어요.

아, 이번에 사만사의 해리스트위드 체크 원단의 사만다 벨리카 J를 구매했을때에 사은품(?) 으로 작은 가방을 선물 받을 수 있었습니다. 손바닥 두개 합친것보다 좀 작은 사이즈인데요, 사은품이다보니, 가볍고 편리하게 사용할만한 단순한 디자인인 편이었어요.

지퍼가 없는 오픈 방식이었고, 잠금 장치가 없이,

덮개의 금속 부분의 무개와 가죽의 패턴 결 대로 그냥 딱 닫히는 형식대로 사용하면 되는 것인데, 저는 따로 불편하게 사용하진 않는 것 같아요. 정말 필요한것만 들고 외출할때, 마트나, 은행갈때 들고가면 좋지않을까, 생각하고있어요. 불안할경우엔 작은 파우치에 중요한것 넣어서 그 파우치를 이 작은 가방에 넣고 외출 하거나 하구요.

가죽으로 된 똑딱이 작은 띠가 있는데, 가방손잡이 벌어지는걸 좀 방지해주는 용으로 사용하는 가죽 띠거든요. 그거 사용하니까 안심되고 좋더라구요.

 

요녀석이 바로 함께 들어있는 , 숄더백으로 만들어줄 체인녀석입니다. (사진상 체인 일부가 붉게 나오네요. 전체 골드입니다!)

캐쥬얼하게 코디하고싶거나 편하게 사용하고싶을때에는,

체인을 붙이고 바로 질끈- 몸을 가로질러 대각선으로 메버리고싶은데, 개인적으로는 체인을 떼고서 , 팔을 넣어 팔을 접고다니는 형식이나 손에 룰루랄라 들고다니는 스타일을 더 선호하게 되는 것 같아요.

끈의 탈부착의 장점은 바로 이런 취향들에 맞게 이용할 수 있도록 여러모로 유용하게 설정할수 있는 부분이 아닌가 싶어요.

 

FREE (00) : 폭 28cm / 높이 20cm / 마치 13cm / 손잡이 상승 12cm / 어깨 : 최대 104cm / 어깨 : 최단 -cm / 무게 630g

 

내장은 3단으로 나뉘어 구성되어있기때문에 꽤 깔끔하게 수납할수 있어요. 가방이 여러가지를 담게되었을때에 부풀어짐을 중재 시키는 평평한 디자인과 장점도 포인트. 사이즈가 그다지 작은 가방은 아니예요. 엄청 튼튼하고 평평하고 그리고 손을 넣고 손바닥을 다 펴도 가운데 손가락이 바닥에 닿지 않는 정도? 그래서 꽤 들어갈수있는건 다 들어가는 편이예요.

충전기, 작은카메라, 핸드폰, 안경, 간단한 화장품들 (파우치없이 낱개로 ) 장지갑까지 들어갔어요. 그런데도 , 전체적인 각지고 세련된 모양은 지켜주고, 형태가 변할리가 없는 정말 매력적인 가방이라고 생각해요.

백을 계산하기전 레지 옆에 정말 눈이 부시도록 예쁜, 블링블링한 키링과, 백챰들이 줄줄이 진열되어있더라구요. 사만사 내에서는 골프웨어, 쥬얼리, 가방 컨셉별로의 브랜드가 각기 다르게 모두 준비되어있습니다. 정말 계산하면서 "자, 네가 사는 가방과 어울리는 예쁜 챰 하나 더 골라보는건 어때?" 라며 말을 걸고 있는듯한 블링블링한 백챰들을 그냥 지나칠수가 없었어요 (또르르)

제가 중학교시절부터 사용한 닉네임인 마루짱의 마루코 M, 그리고 제 이름에 두번이나 들어가는 M이라는 알파벳이 저에게는 참 소중한 의미여서, 함께 골라봤어요. 정말 고양이, 진주, 리본, 원형 퍼 등등 예쁜 챰들 빽빽이 가득이었는데요, 왜이렇게 이니셜에 집착했는가..... 아직도 잘 모르겠숴요.

 

저도 악세서리를 만드는 사람이다보니, 사용안할때에는 반드시 작은 전용 지퍼백에 넣어서 케이스에 보관하거나 한답니다. 그대로 공기중에 방치하면 언젠가는 어떻게든 변하게되니까요. 브랜드샵에서 구매하는건은 왠만해서는 도금이 쉽게 변하거나 하진 않는 편이지만 어쨌던 주인이 관리하는것이 가장 좋습니다.

붉은 컬러가 들어간 체크 패턴에는 역시나 골드 체인이 갑이라고 생각됩니다.

이렇게 작은 백에도 달아줘봤어요 . 체인은 좀더 안쪽 체인에 잠그어서 끝부분이 주렁주렁 남도록 달아보았습니다. 그런데 도금 컬러랑 가방의 스킨톤이랑 전혀 안맞아서 그냥 빼버렸어요 . 자칫하면 올드한 컬러들로 비춰질수 있는 궁합.

ST라는 사만사 이니셜이 작게 새겨진 이 키홀더는 사실상 잘 사용하진 않을 것 같은데, 2개가 각각 따로따로 들어있었어요. 그리고 이건, 벨리카 컬러시리즈마다 이처럼 블랙인것들이있고, 백의 체크 색상에 따라서 약간 브라운 컬러로 제공되는 것도 있습니다.

예를들어 터키석체크는 짙은브라운 / 블루는 브라운 과 같이 말이예요.(나머지컬러는 모두 블랙)

역시나 요 키홀더들은 다른 가방이나 지갑에도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아서 꽤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을 것 같아요. 자동차라있으신분들은 차키를 넣으시려나요?  별로 사용해본적이없어서 곱게 넣어두고, 차후에 필요할때 꺼내 써볼 예정입니다.

반응형
m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