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생활정보/잡다한 문화

JAL마일리지쿠폰으로, 닛코 오사카,닛코 오다이바 호텔 예약하기 팁 , 그리고 주의사항

2020. 7. 21.

maruko

가나자와 거주, 쥬얼리 제작자. 유튜브 채널에서는 일본 도시락 만들기및 가나자와 풍경 기록중입니다. 🍱

JAL마일리지쿠폰으로, 닛코 오사카,닛코 오다이바 호텔 예약하기 팁 , 그리고 주의사항

JAL 일본항공 마일리지 쿠폰으로 닛코 호텔 예약하기 팁,
그리고 주의사항 1.

 

 

닛코 도쿄 오다이바 호텔 예약 완료
닛코 오사카 호텔 예약 완료

JAL 일본 항공 쿠폰은 온라인상에서 팔지도, 사지도 말기 주의사항

<본 게시물의 온라인 최초 개시일은 2018/09/19 13:45입니다>

 

 

"마루짱, 내가 지금 야바이한걸 보고 있는데말이야,.." (뭔가 저에게 또 한소리 들을수도 있다는 표정으로 우물쭈물 저를 부르던 남편.(笑))


주변사람들은 알겠지만, 저희는 남들 다하는 웨딩드레스입고 신랑신부 입장하는 결혼식을 굳이 필요없다 생각하여 통크게 (?_ ) 생략한 부부이므로, (물론 가족들과의 작은 모임으로 대신하지만요) ,
대신 여행도 많이 다니고, 쓸땐 쓰더라도 1~2년정도는 타이트하게 저축하는 생활, 함께 가자! 라는 의견을 나눈지라, 지난번 새마을금고 적금통장에 이어 몇일전에 또다른 적금통장 하나 더 새로 만들기도 했고, 마루짱도 나름대로 굳이 필요없는거 사지 않으며 1~2년후를 먼저 계획하고 있는 가계부 열심히 쓰는 신혼 쯔마입니다. 내일모레 도쿄다녀와서 도쿄에서 어머님 만나뵙고 그대로 한국까지 모시고와서 몇일 보내는게 이번 추석 스케줄인데,  그간 안나가던 돈도 좀 쓰게될 것 같아서 제 머릿속 계산기가 좀 바빴거든요.

저희부부가 늘 약속하는건, "카드를 쓰지말자" 입니다.

그러던 와중에 남편이 슬쩍 저를 부르길래,
슬쩍 사선으로 내려다본 남편의 핸드폰에, 제주항공의 티켓 날짜 검색이 띄어져있는 것을 보고 단 1초만에 알아버린 남편이 지금 롸잇나우 "하고싶은것" 은,

짧게나마 신혼여행이라도 가자, 하여 모처럼 한국 여행 오시는 어머님 배웅해드리며 인천공항까지 가는김에 오사카로 짧게나마 떠나보자, 였어요. (웃음) 소파에 앉아 차근차근 남편의 계획을 들었고, 모처럼 추석이고, 결혼 휴가이니 등등등....
결국 곧바로 제주항공에서 오사카행 티켓을 결제하고 오사카 닛코 호텔도 전화로 예약을 해버리게되었어요. 제주항공이 워낙 티켓이 저렴하다보니 (편도3만원) 남편이 결혼 전부터 제주항공 티켓에 꽤 흥미를 가지게되었고, 그래서 지난 4월 예정에없던 후쿠오카행도 다소 즉흥적으로 결정했던 적이있었거든요. 뭐 생각해보면 저렴한 티켓으로 돈 애껴서 마음 즐거운 여행 다녀오는건 좋은 것 같아요.

둘다 조심조심하는 성격이기도하고, 한번 여행갈것도 몇달전부터 고군분투하며 완벽하게 준비하는 둘의 성격에 비해서 요즘 요런 스릴있는 다소 소심한 탈출은 뭐, 나쁘진 않습니다....헤헤.(웃음)

저희는 이번 일본 행에서 숙박비용은 모두 JAL 마일리지 쿠폰으로 대신할 예정입니다.

그동안 모아온 꿀같은 포인트들중 일부를 쿠폰으로 신청해서 받은것인데요, 저희 앞으로 카드란 카드는 (일본 JAL visa카드도 포함) 진짜 위급한일 아닌이상은 사용하지않기로 했으므로 어쩌면 포인트사용하는것도 이번이 마지막일지도 모르겠어요 ㅋㅋ

카드 굿바이- :)

JAL 일본항공 마일리지 쿠폰으로 닛코 호텔 예약하기 팁, 그리고 주의사항 1.

JAL쿠폰이란?
JAL쿠폰은 JAL그룹 항공권, 투어 구매 및 기내 호텔에서 지불 등에 이용할 수 있는 쿠폰입니다.

이용하시는 분(주의)
회원인 본인, 회원의 배우자, 회원의 2촌 이내의 친족, 의형제 자매의 배우자가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 본인 이외의 분이 구입/이용될때, 회원과의 관계를 증명하는 서류의 제출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용할 수 있는 상품위치
다음 상품 구입시 일부 또는 전액 대금 지불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입하시는 상품에 따라 이용 장소가 다릅니다.

또한 구입 상품이나 이용 장소에 따라 JAL 쿠폰을 제자리에 우송 또는 JAL 쿠폰 쿠폰 레스 결제 서비스 등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여행사에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또한 모든 여행사를 통해 (인터넷 예약 사이트, WEB 계의 여행사 포함) 예약 결제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e JAL 포인트 "(일본 지구 회원 전용) 이용 장소 · 상품과 다릅니다.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JAL 일본항공 마일리지 쿠폰으로 닛코 호텔 예약하기 팁, 그리고 주의사항 1.

도쿄로 출국하는 날을 미리 대기하고 일찍이 몇달전부터 JAL일본항공의 마일리지를 쿠폰으로 발급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신청하였습니다.
저희는 한국에 있으므로 인터넷에서 신청후 약 2주 후 , 빠르면 2주 안으로의 기간에 1차적으로 일본에 있는 주소로 배송이 됩니다.
남편의 가족분들께 부탁하여 잘 수령 받을 수 있도록 전달을 했구요, 사실 한번은 집에 아무도 없어서 배송요원께서 그대로 다시 되돌아가신적이 있었어요. 이때 회사측으로부터 쿠폰 수령이 이뤄지지않아 취소가 될수도 있다는 연락을 듣고 남편이 곧바로 일본쪽에 전화를 걸어서, 재 방문을 요청하게되었고, 쿠폰 배송은 취소가 되지않고, 죄송하고 감사하게도 다시 한번더 방문을 해주셔서 무사히 쿠폰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배송할때에도 굉장히 철저하고 꼼꼼하게 원리 원칙대로 진행되니까요. 아무튼 그 이후에 한국으로 EMS를 부탁드려 한국 집에서도 무사히 JAL 마일리지 쿠폰을 수령할 수 있었습니다.

 

 


JAL마일리지 쿠폰에 관한 TIP/주의사항

 

보편적으로 , 그리고 가장 기본적으로 교환되고 있는것은 1장당 2,000엔상당 핑크색 쿠폰입니다.


▶이번에 쿠폰을 접하면서 알게된것은 우리나라와 다르게, JAL마일리지 쿠폰은 남은 차액을 퍼센테이지와 관계없이 일부 돌려받으실수가 없다는 부분입니다. 오버되는 차액은 현금이던 카드로 결제가 가능하지만, 쿠폰에서 남는 금액을 되돌려 받으실수없습니다.

▶JAL쿠폰을 분실 했을 경우에는 일본항공측은 재발행및 책임을 지지않습니다.

▶JAL마일리지를 JAL쿠폰으로 신청하여 수령받은후 이용하지 않은 부분에한해 계좌환불 및 다른 특전으로 교환될 수 없습니다.

그냥, 신청해서 받으신거, 잃어버리지 마시고, 안전하게 다 쓰시는게 가장 정답입니다.

 

 

쿠폰과 함께 도착한 JAL쿠폰 이용 설명서

 

저희가 이번에 JAL마일리지를 쿠폰으로 발급 받은 수량이 약 60매 정도가 됩니다만, 발급인 앞으로 발급된 쿠폰에는 신청한 수량의 쿠폰의  각각에 1매에 대한 번호가 매겨져있습니다.
총 저희는 1에서 60까지의 번호가 적힌 쿠폰을 가지고 있게됩니다.

이 숫자가 쿠폰의 상단 부분에 새겨진 이유에는 뭐 여러가지 의미가 들어있다고 생각됩니다만, 각각의 번호와 바코드도 새겨져있는 것을 보면, 분실, 도난이 되었을 경우의 대처는 물론이거니와, 수령회원이 발급받은 매수를 확인하기에 더할나위없이 체크하기 좋은 환경을 구성시켜주고있는것은 분명합니다.

저희는 각각 이 수량중 일부는 닛코 도쿄 오다이바 호텔에서 , 그리고 또 일부는 오사카 닛코 호텔에서 분배하여 사용하기로 결정하였는데요, 정말 하나하나 예민한 마루짱의 성격덕분에 , 혹시나 하는 마음에 모든것에 수월하도록, 필요한 수량을 숫자별로 차례대로 정리하여 순서대로 가져가기로 했어요. 조금 뒤섞여있던 쿠폰을 1부터 60까지 차곡차곡 정리하였습니다.

 

 

 


 

JAL마일리지쿠폰 사지도 , 팔지도 말자!

 

 


 

네이버나 포털사이트를 검색하다보면, JAL마일리지 쿠폰을 사겠다는 사람은 없지만, "팔겠다" 라는 사람은 몇분 찾아볼 수 있었어요.
저는 그 글을 보면서
 대체 뭘믿고 쿠폰을 누구에게 팔겠다는거지? 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쿠폰 한장 쓰더라도 본인이 맞는지,  2촌 이내 친족 및 배우자, 형제 자매인지를 필요에따라 서류로까지 확인하는 시스템을, 아무관계도아니고 어디서 돈주고 샀다. 라는 것으로 쿠폰이 과연 사용이 가능 할지요. ?  아무것도 모르는 사람만 재수없게 걸렸다가 호된 꼴 당하는 수가 있을지도 모르겠어요.

 

JAL 마일리지 쿠폰을 사용할 수 있는 승객관련 참고 도표

 

다행히 저런 글에는 그 판매하는 쿠폰을 사겠다라는 사람들이 없더라구요.
사실 국내에서도 JAL항공 쿠폰이 대중적으로 사용되고있는점도 아닐뿐더러, JAL카드 사용내역에 따른 마일리지가 쌓여 그것을 오프라인에서 사용할수 있는 종이 쿠폰으로 받는것이므로 마일리지가 있는만큼 사용되는 부분이기도해서 딱히 JAL 항공을 이용하지않으시거나 JAL카드 관련된 결제를 지속적으로 하지 않으시는 부들께서는 관심이 없으실수도 있겠어요.

때문에 저렇게 판매하는 글에는 선뜻 사겠다는 사람도 많지 않을 뿐더러, 저처럼 정보를 알고계시거나 조심성있으신 분들게서는 덥썩 구매하겠다는 코멘트를 섣불리 하지 않으시겠죠. 그리고 또 판매하는 사람중에서도 사기꾼들이 있을지 모르나, 무지한 정보를가지고 무작정 현금화 하기위한 이기적인 욕심으로 무리수를 두고 "쿠폰 싸게 판매합니다" 라는 글을 올리는 분들도 조심하셔야 할것 같습니다.

파는 사람은 사는 사람에게 돈을 받고 자취를 감추면 그만이지만, 막상 그 쿠폰을 돈을 내고 얻은 분들은 일본에가서 사용하실때에
정말 곤란한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때에따라서는 쿠폰을 사용할수없어 무용지물이 될 확률도 높습니다.

또한 어디선가 판매하는것을 산 쿠폰을 본인이 기존에 가지고 있는 같은 종류의 쿠폰과 합산해서 사용하는것 자체도 금지입니다.

JAL쿠폰은 팔아도 안되고, 그걸 사서도 안됩니다.

 

 


"아, 그러고보니, 쿠폰 몇장 남았지?"

오사카는 둘째치고, 지난번 예약한 도쿄 오다이바의 닛코 호텔에서 사용한 쿠폰의 수량을 다시한번 체크하면서, 남은 쿠폰으로 그대로 오사카까지 예약 가자~! 라고 하며 그늦은 시간에 저는 비행기표 예약, 남편
은 호텔관련한 부분을 다시한번 확인하기 시작했어요. (아랫부분에 이야기는 이어집니다)

 

원 하모니 카드는 골드컬러,그린컬러,퍼플컬러 이렇게 3가지의 컬러로 나뉩니다. 저희가 가지고 있는것은 이번에 새로 발급받을 수 있었던 (JAL마일리지 쿠폰을 받으면서 신청) 멤버쉽카드는 골드:회원 / 그린:로얄 / 퍼플(블루):익스크루시브 3종이며
닛코호텔을 비롯하여 오쿠라호텔, 호텔 JAL등의 공간에서 다양한 혜택을 받으실수가 있습니다. 호텔 예약시, 혹은 호텔 체크인시 멤버쉽카드를 제시해주시면 됩니다. 숙박시설, 레스토랑과 Bar의 이용시 포인트가 차곡차곡 쌓이기도합니다.

 

 

■닛코 도쿄 오다이바 호텔 예약

돌다리도 두들겨보고 건너라 라는 말이 무색할정도로 엄청 조심성있는 단나상. 뭐 누구라도 쿠폰이 사용이 가능한지, 어디까지 혜택이 있는지 등을 기본적으로 궁금해하고 문의할 수 있지만, 본인이 먼저 스스로 알아볼수 있는것을 다 알아본 뒤에, 회사측에 문의하는 성격으로 곁에 있는 저 조차도 뭐 하나 하더라도 엄청난 공부가되고 기억속에 배웁이 됩니다.
어쨌던 이미 예전에 예약이 끝났던 도쿄 오다이바 호텔은 단나상께서 원 하모니 오피셜 사이트(http://oneharmony.com/jp/Welcome)에 접속해서 진행했습니다.

■닛코 오사카 호텔 예약 주의사항

JAL쿠폰으로 예약이 가능한지 아닌지를 먼저 반드시 확인 한 뒤 진행해야함.

닛코호텔사이트(기타 온라인호텔예약사이트) 및 원 하모니 사이트에서 보여지는 호텔예약에 명시된 금액은 JAL쿠폰을 이용할때와 금액이 다를수도 있습니다.

최근에 오사카에 불었던 태풍의 영향으로 간사이 공항이 폐쇄되기까지 했었는데요. 이번 21일부터 다시 제주항공의 간사이공항편행 비행기가 운영된다고도하고 간사이 닛코호텔측은 예전보다 발길이 끊긴 관광객들을 다시 활발히 유치하기위해서 무료 조식 뷔페를 제공한다는 이벤트 슬로건까지 내걸고 있습니다. (단 이 조식 무료 이벤트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숙박 예약을 했을경우 제공되는 공식 홈페이지 한정 캠페인.)

어쨌던 먼저 제주항공의 오사카행 티켓을 제빠르게 티켓팅 완료한뒤, 남편상은 아무리 닛코 호텔이라도 JAL 쿠폰이 사용이 가능한지, 제한은 없는지, 어떻게 예약을 하는지 별도로 알아보기 시작했고, 이렇게 알아본건 정말 잘한 일이라고 생각되었어요. 저희는 한국에있으므로 국제 전화기는 하지만,
사이트에서 예약을 하려고 했을때에 "바로 결제를 진행하지않으면 안되는" 시스템에/사전결제 전제로만 진행이 가능한 시스템에 부딫히고 말아서, JAL마일리지 쿠폰의 사용 방법, 지금 이순간 어떻게 써야하는지를 물어보기위해서 단나상이 직접 오사카 닛코 호텔에 전화를 걸게 되었습니다.

※공식 사이트나 전화 예약했을때만, 쿠폰 사용시 결제 금액에 인상이 있습니다. 도쿄 오다이바의 닛코호텔은 사전 결제시스템이
아니여서 다른 변동사항이 따로 없어 다행이었다고 생각됩니다. (지점마다 달라져버렸네요.)


왜 닛코와 오사카쪽의 결제 시스템이라던가 금액 변동이 있었는가에 대해서는 호텔에 도착해서 자세히 여쭤보고싶은 마음이예요.
쿠폰을 사용하는 전제는 예약을 차후 취소하지 않는 전제조건으로 진행되게 되며, 어쨌던 오사카 닛코호텔쪽에는 로비에 있는 분에게
다이렉트로 예약을 마무리할 수 있었어요.


사실 그다지 차이는 많이 나지 않았습니다. 원래 알고있던 금액(사이트상에 기재된 금액)이 예를들어 한화 "X48,000" 이었다면

호텔에 전화를 걸어 바로 예약했을때 변동된 금액은 "X62640" 즉, 14640원 정도의 금액이 인상 된것을 알 수 있습니다.(세금포함)

도쿄 오다이바 닛코는 아무것도 없이 잘 진행되었는데 말이예요.

 

쿠폰 신청 방법/주의사항 링크참고
http://www.kr.jal.co.jp/krl/ko/jalmile/award/coupon.html

 

JAL 마일리지뱅크-JAL쿠폰특전

마일활용 JAL 쿠폰 특전 이용할 수 있는 상품 「JAL 쿠폰」은, 하기의 상품 구입 대금의 일부 또는 전액 지불 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JAL 쿠폰과 함께 우송되는 「이용 GUIDE」를 참

www.jal.co.jp

https://www.jal.co.jp/jp/ja/jalmile/use/coupon/jalcoupon/application.html#entry%EF%BB%BF#entry

 

<본 게시물의 온라인 최초 개시일은 2018/09/19 13:45입니다>

반응형
my